[날씨] 한낮 초여름 더위…밤부터 스모그 유입 / 연합뉴스TV (YonhapnewsTV)

[날씨] 한낮 초여름 더위…밤부터 스모그 유입 / 연합뉴스TV (YonhapnewsTV)

[날씨] 한낮 초여름 더위…밤부터 스모그 유입 [앵커] 오늘 전국에서 초여름 날씨를 보이고 있습니다. 낮 동안에는 공기가 깨끗하지만 밤부터는 다시 미세먼지 농도가 높아지겠습니다. 자세한 날씨는 야외 나가있는 기상캐스터 연결해 알아봅니다. 김도연 캐스터. [캐스터] 네, 반소매 차림으로 강바람을 맞고있어도 전혀 쌀쌀하지 않습니다. 전국적으로 예년 이맘 때 기온을 크게 웃돌면서 초여름 날씨를 보이고 있는데요. 하늘에 구름이 잔뜩 끼면서 볕이 많이 강한 편은 아니지만 기온은 크게 올라갑니다. 따뜻한 바람이 불어오면서 대부분 지역 25도를 웃돌고 있는데요. 한낮에는 가벼운 옷차림이 어울리지만 일교차가 크게 벌어진다는 점에는 유의하셔야겠습니다. 오늘 밤부터는 공기도 탁해집니다. 서풍을 타고 중국서 오염물질이 들어오면서 서쪽지방에서 미세먼지가 짙어지겠는데요. 여기에다 황사도 날아들 전망입니다. 내일 아침 서해안지역부터 차차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기류에 따라 유동적이기는하지만 가능성이 매우 높아서 실시간 기상정보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현재 기온은 서울이 24.4도, 대구 26.1도, 광주 28.8도 등으로 예년수준을 크게 웃돌겠습니다. 내일과 주말인 모레는 곳곳에 비 소식 들어있습니다. 내일은 수도권과 영서지방의 경우 새벽 한때 조금 오다 그치겠고, 남해안과 제주로는 오후까지 이어지겠습니다. 양은 제주에 최고 40mm, 남해안에 10mm 안팎이 예상됩니다. 또 주말에도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오후부터 비가 한차례 더 내리겠습니다. 지금까지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전해드렸습니다. (김도연 기상캐스터)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 4409(제보), 카톡/라인 jebo23 ▣ 연합뉴스TV 유튜브 채널 구독 https://goo.gl/VuCJMi ▣ 대한민국 뉴스의 시작 연합뉴스TV / Yonhap News TV http://www.yonhapnews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