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한낮 '온화' 서울 17도…건조특보 계속 / 연합뉴스TV (YonhapnewsTV)

[날씨] 한낮 '온화' 서울 17도…건조특보 계속 / 연합뉴스TV (YonhapnewsTV)

[날씨] 한낮 '온화' 서울 17도…건조특보 계속 [앵커] 오늘은 바깥활동하기 좋겠습니다. 전국적으로 공기도 깨끗하고 온화하겠는데요. 다만 내일과 모레는 봄비 소식이 있습니다. 자세한 날씨는 기상캐스터 연결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구본아 캐스터. [캐스터] 네, 정말 아무것도 하지 않고 가만히 길을 걷고만 있어도 기분이 절로 좋아지는 날씨입니다. 정말 날씨가 최상의 컨디션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오늘 전국적으로 하늘도 맑고요. 공기도 깨끗합니다. 낮기온은 서울이 17도, 전주가 18도, 광주와 대구가 20도까지 오르면서 봄기운이 가득하겠습니다. 다만 전국 대다수 지역에 건조특보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서해안과 동해안을 중심으로는 오늘 바람도 강해지겠습니다. 실효습도가 많이 떨어져 있습니다. 따뜻해진 봄날씨에 산행이나 나들이 많이 가실 텐데요. 불씨관리를 잘해 주셔야겠습니다. 내일 오후부터 모레 오전 사이에는 건조함을 달래줄 비가 전국에 내립니다. 다만 제주 산지에 120mm 이상, 또 남해안에도 최고 80mm의 제법 많은 양이 쏟아지겠고요. 천둥, 번개와 함께 요란한 비바람이 몰아치는 곳도 있겠습니다. 또 기온이 낮은 강원 산지로는 제법 많은 양의 눈이 쏟아질 수 있기 때문에 미리 대비가 필요하겠습니다. 지금까지 날씨 전해 드렸습니다. (구본아 기상캐스터)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 연합뉴스TV 유튜브 채널 구독 https://goo.gl/VuCJMi ▣ 대한민국 뉴스의 시작 연합뉴스TV / Yonhap News TV http://www.yonhapnews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