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시각헤드라인] 2월 28일 라이브투데이1부 / 연합뉴스TV (YonhapnewsTV)

[이시각헤드라인] 2월 28일 라이브투데이1부 / 연합뉴스TV (YonhapnewsTV)

[이시각헤드라인] 2월 28일 라이브투데이1부 ■ 북한 "정찰위성 개발 시험"…장거리 로켓 예고 북한이 어제 이뤄진 미사일 발사에 대해 정찰위성 개발을 위한 시험이었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조만간 장거리 로켓을 발사하겠다고 예고한 것으로 풀이됩니다. ■ 핵 위협 꺼낸 푸틴…서방 "무책임하고 위험"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서방 국가들이 우호적이지 않은 조처를 하고 있다"며 핵무기 운용부대에 경계 태세 강화를 지시했습니다. 미국은 강하게 반발하면서 더 강한 제재 가능성을 시사했습니다. ■ 유엔 안보리, 28일 긴급 특별총회 소집 결정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을 논의하기 위해 현지시간 28일 유엔의 긴급 특별총회가 소집됩니다. 긴급 특별총회는 상임이사국의 거부권 행사에 대응하기 위한 회의 방식입니다. ■ 이재명 TK 공략…"안동의 아들" 지지 호소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는 오늘(28일) 대구·경북에서 집중 유세를 폅니다. 특히 고향인 경북 안동에서는 안동의 아들을 대통령으로 키워달라며 지지를 호소할 것으로 보입니다. ■ 윤석열 강원지역 거점유세…"경제발전 약속"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는 오늘(28일) 강원 지역 거점 유세에 나섭니다. 윤 후보는 오전 강원 동해를 시작으로 강릉과 속초를 차례로 찾아 환동해권 지역의 경제 발전을 약속할 예정입니다. #정찰위성 #푸틴 #유세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 연합뉴스TV 유튜브 채널 구독 https://goo.gl/VuCJMi ▣ 대한민국 뉴스의 시작 연합뉴스TV / Yonhap News TV http://www.yonhapnews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