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시각헤드라인] 6월 14일 뉴스투나잇 1부 / 연합뉴스TV (YonhapnewsTV)

[이시각헤드라인] 6월 14일 뉴스투나잇 1부 / 연합뉴스TV (YonhapnewsTV)

[이시각헤드라인] 6월 14일 뉴스투나잇 1부 이 시각 주요뉴스입니다. ■ 정부-화물연대 교섭…타결 가능성 주목 화물연대 파업이 8일째를 맞은 가운데 국토부와 화물연대가 5차 교섭을 벌이고 있습니다. '안전운임제' 연장에 무게를 두고 협상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미국발 긴축 공포…코스피 2,500선 붕괴 미국발 긴축 공포에 세계 증시가 크게 출렁였습니다. 코스피도 1년7개월만에 '심리적 저항선'으로 여겨지는 2,500선 아래로 주저앉았습니다. ■ '용산 대통령실' 명칭 당분간 유지 대통령 집무실 임시 명칭인 '용산 대통령실'이 당분간 그대로 쓰입니다. 합당한 이름을 찾을 때까지 시간을 더 갖기로 했다고 대통령실이 밝혔습니다. ■ '시행령 통제' 국회법 발의…여당 반발 민주당이 조응천 의원의 주도로 정부 시행령에 대한 국회의 통제권을 강화하는 국회법 개정안을 발의했습니다. 국민의힘은 '정부완박'이라며 반발했습니다. ■ 내일 아침까지 비…제주·영남 강풍 주의 지역에 따라 내일 아침까지 비가 이어지겠습니다. 강원 산지에는 최대 40㎜의 비가 예상됩니다. 남해안과 제주, 영남 동해안에는 강풍이 예보돼있습니다. #화물연대 #안전운임제 #용산_대통령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