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파 모바일] 망가진 시너지 간 밸런스

[던파 모바일] 망가진 시너지 간 밸런스

#던파모바일 #시너지 #좋은애는계속좋고 구독과 좋아요는 채널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 ! 요약 1 크루/넨마/인챈은 각자 파티 보조스킬(신빛, 짖궂은 장난, 부활 등등)을 가지고 있음 2 소울/암제/마도/무녀는 파티 보조스킬이 없는 대신 상대적으로 딜링이 더 강함 3 하지만 파티 보조스킬 유무에 따라 선호도가 극단적으로 갈리고, 딜링형 시너지가 딜을 하기 힘든 구조임 4 심지어 강림안톤, 칼릭스, 정예던전도 크루/넨마/인챈이 크게 유리한 구성이라서 갈라치기를 조장함 4-1 던모에서는 크루인챈이 시너지라는데 피던의 버퍼랑 뭐가 다르지? 5 이를 해결하려면 2가지 방법이 있는데 5-1 크루/넨마/인챈의 파티 보조성능을 하향평준화 하기, 단 제대로 밸런싱 안하면 해당 유저들의 반발이 예상됨 5-2 소울/암제/마도/무녀에게 파티 보조 스킬을 추가 및 리뉴얼 하기, 근데 네오플이 이걸 해줄 인력은 있나? 6 어느 쪽이든 안 할 거면 던모가 독자노선 탄다고 자랑하지 마세요 시너지 직업은 8개가 있지만, 그중 4개는 계속 좋고, 나머지 4개는 계속 소외 당합니다 개발자가 생각하는 시너지의 개념이 모호한 걸까요 ? 아니면 모험가들이 시너지라서 관심을 안 가져서 일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