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트넘 가는 양민혁 "손흥민처럼 에이스 되고 싶다" / 연합뉴스TV (YonhapnewsTV)

토트넘 가는 양민혁 "손흥민처럼 에이스 되고 싶다" / 연합뉴스TV (YonhapnewsTV)

토트넘 가는 양민혁 "손흥민처럼 에이스 되고 싶다" [앵커] K리그1(원) 강원FC의 준우승을 견인한 고등학생 양민혁 선수가 이제 프리미어리그 토트넘 입단을 준비합니다. 이제 토트넘의 상징이 된 주장 손흥민 선수의 뒤를 이어 에이스가 되고 싶다는 당찬 목표를 밝혔는데요. 정주희 기자의 보돕니다. [기자] 올시즌 K리그에 혜성처럼 등장한 강원의 고등학생 미드필더 양민혁, 38경기에서 12골 6도움을 기록하며 '영플레이어상'을 역대 가장 많은 다섯번 수상했습니다. 지난 여름 토트넘 이적을 확정지으며 또 한 번 축구팬들을 놀라게 한 양민혁은 올시즌 K리그 MVP 후보로도 올랐습니다. 마지막 경기에서 골을 터뜨리며 강원을 역대 최고 성적인 2위에 올려 놓은 양민혁은 이제 토트넘으로 향합니다. [양민혁/강원FC 미드필더(토트넘 입단 예정)] "강원FC는 정말 잊을 수 없을 것 같고 또 제가 한국에 들어온다면 강원FC와 또 강릉에 놀러가서 팬분들께 인사 드리고 싶은 거 같아요" 토트넘의 경기를 모두 챙겨보고 있다는 양민혁은 빨리 팀에 적응해 경기에 출전하는 게 목표라고 말했습니다. 롤모델로 국가대표 주장이자 토트넘의 주장, 손흥민을 꼽으며 뒤를 잇겠다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양민혁/강원FC 미드필더(토트넘 입단 예정)] "저도 개인적으로 더 열심히 해서 선의의 경쟁을 할 것이고, 손흥민 선수 같은 인지도와 경기력을 팬분들께 보여서 저도 그런 EPL 강팀 속에서 에이스가 되고 싶은 마음…" 토트넘에서 제2의 손흥민을 꿈꾸는 양민혁은 다음달 16일 런던으로 출국해 팀에 합류할 예정입니다. 연합뉴스TV 정주희입니다. (gee@yna.co.kr)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 연합뉴스TV 유튜브 채널 구독 https://goo.gl/VuCJMi ▣ 대한민국 뉴스의 시작 연합뉴스TV / Yonhap News TV http://www.yonhapnews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