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 날씨] 전국 장맛비, 내일까지 최고 150mm 집중 호우 / KBS 2021.07.03.

[주말 날씨] 전국 장맛비, 내일까지 최고 150mm 집중 호우 / KBS 2021.07.03.

네, 본격적인 장마가 시작됐습니다. 오늘과 내일 전국에는 장맛비가 내리겠습니다. 먼저 레이더 영상을 살펴보겠습니다. 제주에는 새벽부터 비가 내리기 시작했는데요. 호우주의보가 내려진 가운데 시간당 30mm 가 넘는 강한 비가 쏟아지고 있습니다. 장마전선에서 발달한 저기압이 점차 북상하면서 오전에 남부지방과 충남, 오후에는 그 밖의 전국으로 확대되겠습니다. 내일까지 많은 곳은 150mm가 넘는 비가 쏟아지겠습니다. 강수 예상도를 살펴보면 붉은 색으로 강한 비구름이 발달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늦은 오후부터 내일 아침 사이 시간당 50mm가 넘는 폭우가 쏟아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그야말로 퍼붓듯이 비가 내리겠습니다. 바람까지 강하게 붑니다. 서해안과 영남해안, 제주에는 큰 나무 전체가 흔들릴 정도로 순간최대풍속 초속 20m가 넘는 강풍이 예상됩니다. 다음 주 초에는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주 후반에는 다시 전국에 장맛비가 내리겠습니다. 비가 내리기 전 시설물 점검을 철저히 해주시고 무엇보다 장마 기간에 인명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안전 사고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기상센터에서 전해드렸습니다. ▣ KBS 기사 원문보기 : http://news.kbs.co.kr/news/view.do?nc... ▣ 제보 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 전화 : 02-781-1234 ◇ 홈페이지 : https://goo.gl/4bWbkG ◇ 이메일 : kbs1234@kb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