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모데후서 2장 1-13절_ 주님 은혜를 기억함이 사명 성취의 힘입니다_2021.12.3(금)](https://poortechguy.com/image/7e4OFNvdrT0.webp)
디모데후서 2장 1-13절_ 주님 은혜를 기억함이 사명 성취의 힘입니다_2021.12.3(금)
디모데후서 2장 1. 내 아들아 그러므로 너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은혜 가운데서 강하고 2. 또 네가 많은 증인 앞에서 내게 들은 바를 충성된 사람들에게 부탁하라 그들이 또 다른 사람들을 가르칠 수 있으리라 3. 너는 그리스도 예수의 좋은 병사로 나와 함께 고난을 받으라 4. 병사로 복무하는 자는 자기 생활에 얽매이는 자가 하나도 없나니 이는 병사로 모집한 자를 기쁘게 하려 함이라 5. 경기하는 자가 법대로 경기하지 아니하면 승리자의 관을 얻지 못할 것이며 6. 수고하는 농부가 곡식을 먼저 받는 것이 마땅하니라 7. 내가 말하는 것을 생각해 보라 주께서 범사에 네게 총명을 주시리라 8. 내가 전한 복음대로 다윗의 씨로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나신 예수 그리스도를 기억하라 9. 복음으로 말미암아 내가 죄인과 같이 매이는 데까지 고난을 받았으나 하나님의 말씀은 매이지 아니하니라 10. 그러므로 내가 택함 받은 자들을 위하여 모든 것을 참음은 그들도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구원을 영원한 영광과 함께 받게 하려 함이라 11. 미쁘다 이 말이여 우리가 주와 함께 죽었으면 또한 함께 살 것이요 12. 참으면 또한 함께 왕 노릇 할 것이요 우리가 주를 부인하면 주도 우리를 부인하실 것이라 13. 우리는 미쁨이 없을지라도 주는 항상 미쁘시니 자기를 부인하실 수 없으시리라 디모데후서 2장 1-13절 주님 은혜를 기억함이 사명 성취의 힘입니다 2021.12.3.(금) 요약] 바울은 충성된 사람들에게 복음을 전해 그들이 또 다른 사람을 가르치게 하라고 디모데에게 권면합니다. 또한 그리스도 예수의 좋은 병사로 고난을 받으라고 합니다. 택함 받은 이들의 구원을 위해서라면 모든 것을 참아야 합니다. 주님과 함께 죽었으면, 주님과 함께 살고 함께 왕 노릇 할 것입니다. 적용] 고난이 힘들어도 우리가 감당할 수 있는 것은 주의 은혜 안에 있기 때문입니다. 은혜는 모든 것을 이기게 하고, 연대하게 합니다. 은혜 안에 있으면 용사로 경기자로 농부와 같이 복음 안에서 사명을 감당하기 위해 고난 받음을 기쁘게 받아들이게 됩니다. 우리가 고난당할 때 마다 예수 그리스도를 기억함은 항상 자신의 좌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명 감당함에 있어 기꺼이 나의 주 그리스도와 함께 죽고, 살 담대함이 생깁니다. 내가 수고와 고난을 마다하지 않고 기꺼이 감당할 사명은 무엇인가요? 한줄정리] 은혜안에 거할 때 우리는 고난 앞에서 담대할 수 있습니다. 은혜는 예수 그리스도를 기억할 때 우리의 믿음과 사명을 더욱 강하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