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뉴스] 쿠팡 “로켓배송 불가”에 누리꾼 ‘협박하나…안 하면 쿠팡 망해’ / KBS 2024.06.14.

[지금뉴스] 쿠팡 “로켓배송 불가”에 누리꾼 ‘협박하나…안 하면 쿠팡 망해’ / KBS 2024.06.14.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과징금 천400억 원을 부과받은 어제(13일), 쿠팡이 내놓은 입장문입니다. 공정위가 로켓배송 상품 추천을 금지하면, 로켓배송 서비스는 더 이상 불가능하다고 못박았습니다. 모든 재고를 부담하는 쿠팡이 상품을 자유롭게 추천하고 판매할 수 없다면 지금과 같은 서비스를 유지하기 어렵다, 소비자들의 막대한 불편과 피해로 이어질 수 밖에 없다고도 주장했습니다. 이어서 로켓배송을 포함한 모든 직매입 서비스가 어려워진다면서 전국민 100% 무료 배송을 위한 3조원의 물류투자와 22조원의 투자 역시 중단될 수 있다고 돼 있습니다. 공정위 제재 때문에 핵심 서비스와 투자가 중단될 수 있다고 엄포를 놓은 겁니다. 실제로 쿠팡은 물류 투자 확대 계획에 따라 오는 20일 개최할 예정이었던 부산 첨단물류센터 기공식을 취소하기로 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관련 소식이 전해지자 누리꾼들은 쿠팡의 입장에 불쾌하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쿠팡의 입장을 전한 기사에는 '로켓배송으로 협박한다', '무료봉사로 착각하겠다', '로켓배송 안 하면 쿠팡이 망한다' 같은 부정적 댓글이 이어졌습니다. 공정위도 관련 기사가 나온 뒤 배포한 설명자료에서 "로켓배송이나 일반적인 상품 추천행위를 금지하거나 규제하는 것이 아니"라며 "'쿠팡 검색 순위 조작' 제재로 '로켓배송'이 축소될 것이라는 주장은 여론을 오도하는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KBS뉴스, 최준혁입니다. ▣ KBS 기사 원문보기 : http://news.kbs.co.kr/news/view.do?nc... ▣ 제보 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 전화 : 02-781-1234 ◇ 홈페이지 : https://goo.gl/4bWbkG ◇ 이메일 : kbs1234@kbs.co.kr #쿠팡 #로켓배송 #과징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