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지리산그란폰도_폭망?! 그것이 알고 싶어?! 왜, 수월재구라폰도?!](https://poortechguy.com/image/NJRtCZ8wyis.webp)
2023 지리산그란폰도_폭망?! 그것이 알고 싶어?! 왜, 수월재구라폰도?!
#지리산그란폰도 #우중라이딩 #남원시체육회 #자전거대회 2023 5 06_지리산그란폰도 폭망한 이유! MBC 취재 방송 - 대회 3~4일 전부터 기상청에서 전국적인 강풍,폭우가 예보되었고 실제 5 06 대회 당일 아침에도 그와 같이 강풍이 동반된 비가 내렸다 - 대회 참가접수자 : 3,000명 이상 (추정) - 실제 라이딩 참가자 : 400명대 (추정) - 심상치 않은 일기예보를 근거로 5 02~03일에 집중적으로 대회 개최여부와 대회 일정연기 요청과 항의가 쇄도 - 대회 주최측은 당일 5미리 이상 강우시 취소한다는 원론적인 얘기만 되풀이하고, 결국 취소연기 없이 당일 대회를 개최, 출발시켰다 - 출발 5분전에 그란폰도 구간은 생략하고 참가자 모두 메디오폰도 코스를 달리란다 함양 오도제 구간을 빼버렸다 - 메디오폰도는 남원~곡성~수월재~산동면~성삼재~정령치~운봉~여원재~남원으로 도는 112km 레이스 구간 - 퍼레이드구간 7km 벗어나기 전에 소나기 같은 많은 비가 내렸고, 우중라이딩이 시작되었다 - 출발 33~37km 지점 수월재, 고산터널을 지나 구례경찰서에서 지리산 성삼재 진입도로를 통제 , 천은사 인근 도로에 나무가 쓰러져 도로를 막고 있다는 이유와 안전상의 이류로 도로상태가 자전거 대회를 할 수 없다는 판단에서 도로를 차단했고, 대회주최측은 경기 중단을 선언! - 고산터널에서 남원으로 원점복귀 과정에서 길을 잃어 짧게는 10키로 이내, 길게는 20km이상 보급도 없이 헤매다가 힘들게 살아 복귀한 사람이 여럿~! - 400여명의 참가자들은 결국 메디오폰도 구간도 뛰지 못하고 골탕먹은 기분으로 돌아와 분노를 표출 -급기야 대회 홈페이지 게시판에 글쓰기 권한을 닫아버리고 단순 공지게시글만 쳐다보게 되었다 - 주최측은 라이딩 참가자 전원 다음 경기 무료출전권을, 미참석자는 50%할인을 해주겠다는 미봉책을 내놨으나 충분하지 않았다 - 재빠르게 라이딩 참가자 유튜버는 대회 라이딩영상을 서둘러 올렸으나, 나는 그들과 다르게 어찌하여 이런 참사 대회가 되었는지 그 과정을 보도하는 형태, 고발하는 형태로 영상을 준비하였다 - 대회 유관기관들을 목록화하고, 대회 준비과정에 협의내용과 대회 당일 기상악화 상태에서 왜 어떻게 대회를 강행이 되었는지? 누가 대체 어떻게 모두가 기상악천후로 연기취소를 피력했는데 이런 의견을 무시하고 강행하게 되었는지를 알리려고 각 기관의 담당자들과 전화 질의응답을 받아 메모하였다 - 결론은 남원자전거연맹-지리산그란폰도조직위-SM인베스트먼트가 그 모든 유관기관들의 취소연기 의견을 묵살하고 강행했다 그 이유는 대회준비에 소요된 돈, 환불의 의무를 피하기 위해 대회를 강해, 중도 대회중지 이후 복귀는 나몰라라~! 각자도생~! - 전북 지역에 유일한 제대로된 명품 그란폰도대회, 이 사건으로 폐지가 아닌 사람과 조직을 혁신하여 보다 더 안전하고, 재미난 명실상부한 대회로 거듭나길 기원합니다 - 남원시청 공무뭔과 남원시체육회의 후속조치를 믿어봅니다~! - 지리산그란폰도는 계속되어야 한다 2023 10월 오리지널(진짜) "우리들의 지리산그란폰도 with 로드블리스" 설악그란폰도보다 난이도 극강!!! 거리 190km, 획고 4,000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