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Search
엑시노스, 스냅드래곤의 ARM코어 구성이 같어도 AP 성능이 다른 이유는 뭘까요. ARM의 모바일사업 수익성이 나빠지는 건 자체 코어의 팹리스가 스마트폰을 주도하는 탓입니다.
세상 읽어주는 남자입니다 최고의 분석을 지향합니다
show
엑시노스, 스냅드래곤의 ARM코어 구성이 같어도 AP 성능이 다른 이유는 뭘까요. ARM의 모바일사업 수익성이 나빠지는 건 자체 코어의 팹리스가 스마트폰을 주도하는 탓입니다.
삼성이 모바일AP에서 2류로 남을까요. 자체 커스텀 코어를 접은 삼성이 이제는 ARM의 코어텍스 X시리즈의 성능 부진에 종속될 판입니다.
1GHz AP 등장에서 몽구스 프로젝트의 종료까지. 엑시노스 A시리즈 스냅드래곤이 만들어가는 스마트폰 AP 시장의 전쟁
'삼성을 유혹하는 ARM'....엑시노스2400의 새 엔진이 될 코어텍스X4가 공개됐습니다. ARM의 야심작인 새 IP의 특징을 짚어봤습니다.
ARM의 코어텍스 X1이 엑시노스1000의 성능 향상을 견인하리란 소식입니다. A시리즈를 뛰어넘는 최고 제품으로서 스냅드래곤875를 제칠 비밀병기 코어텍스 X1을 짚었습니다.
문제는 독과점입니다. 엑시노스의 부활이 AP, 파운드리 시장에서 가져올 나비효과가 기대됩니다.
스냅드래곤875의 ARM 코어텍스 X1 탑재 여부, 얼마나 비쌀까가 관심입니다. 퀄컴이 게이밍용 폰을 직접 만든다는 말도 돌고 있습니다.
삼성전자가 5나노 AP 엑시노스1000 개발에 속도를 내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과연 퀄컴 스냅드래곤 성능에 크게 뒤지고 있다는 평가를 뒤집을 수 있을까요
삼성의 차기 AP인 엑시노스1000에 대한 각종 관측 기사를 계기로 거대 팹리스의 GPU 경쟁을 짚었습니다. ARM, AMD, 퀄컴 간에 물고 물리는 관계가 흥미롭습니다.
엑시노스2200이 11일 공개됩니다. 코어 구성이 흡사해도 왜 AP 성능에 차이가 날까요. AMD와 첫 협업 AP를 대할 때 잊지 말아야 할 점, 주목할 포인트는 무엇일까요.
엑시노스2100이 어떻게 삼성의 '짐'에서 '힘'으로 변모할 수 있었을까요. 스냅드래곤888을 삼성 파운드리가 수주한 배경을 짚었습니다.
엑시노스1000은 성능 개선이 가능할까요. AMD와 GPU 협업, ARM의 CPU 코어로 스냅드래곤875와 격차를 줄일 수 있을까요. 이런저런 가능성을 따져봤습니다.
애증의 엑시노스 CORTEX X의 딜레마에 빠지다.
엑시노스 탑재를 배제한 갤럭시S23은 무엇을 말하는 것일까요. 삼성이 왜 일류인지를 보여준다는 생각입니다.
[안테나-안석현의 테크나들이] 동네 착한 형 Arm 독해지기로 했다, 유행처럼 번지는 한계 기업들의 FO-PLP 투자, 일본정부 유리기판 산업 국유화 등
AP의 특징을 통해 'AP 굴기'의 좌절이 의미하는 것을 짚었습니다. 엑시노스의 부활 측면에서도 생각해볼 포인트가 적지 않습니다.
애플, 퀄컴, 엔비디아까지 저전력으로 모바일 시대를 연 반도체 설계 기업 arm의 모든 것!
엑시노스2100이 스냅드래곤875를 제칠 거란 소식입니다. AMD의 라데온이 아닌 ARM의 말리 GPU를 그대로 활용했음에도 업그레이드됐다는 평입니다.엑시노스가 달라졌습니다.
엑시노스 '출하량 급증', 삼성 점유율 확대 본격화...퀄컴·애플 "우린 줄었는데...";; 타임튜브
GPU IP를 고리로 삼성이 AMD와 협업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모바일AP인 엑시노스 프로세서를 노트북, PC용으로 만든다는 소식의 의미를 짚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