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여당 독재 막아야"…'보수 결집' 막판 호소 / 연합뉴스TV (YonhapnewsTV)

한국 "여당 독재 막아야"…'보수 결집' 막판 호소 / 연합뉴스TV (YonhapnewsTV)

한국 "여당 독재 막아야"…'보수 결집' 막판 호소 [앵커] 자유한국당은 지방선거 운동을 문재인 정부 심판론으로 마무리했습니다. 무엇보다 민주당의 압승을 막기 위해 보수층의 결집이 필요하다고 호소했습니다. 정주희 기자입니다. [기자] 한국당은 서울 중구 대한문 앞에서 '바꾸자 서울'을 주제로 마지막 유세를 하고 선거운동을 마무리했습니다. 지방선거 유세의 마지막 메시지는 문재인 정부 심판론이었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의 압승을 막기 위한 최후의 보루는 보수 집토끼의 결집이라고 호소한 겁니다. [홍준표 / 자유한국당 대표] "문재인 정권 독주를 막을 힘을 주실 것으로 기대, 지금도 마음대로 하고 있는데 지방선거까지 통째로 넘어가면 1당 독재국가가…" 홍 대표는 주요 격전지와 핵심 승부처인 경기, 부산, 울산, 충남 선거 판세를 차례로 언급하며 SNS 유세전도 병행했습니다. 한국당은 무엇보다 경기지사 선거전에 막판 화력을 집중했습니다. 민주당 이재명 경기지사 후보의 '여배우 스캔들' 의혹을 부각하며 이 후보의 자진 사퇴를 촉구했습니다. [김성태 / 자유한국당 선대위원장] "당장 스스로 사퇴하지 않는다면 집권당 민주당이 직접 나서 국민 앞에 사과하고 이 후보 공천을 즉각 철회해야…" 한국당은 '한반도의 완전한 비핵화'를 담은 북미정상회담 결과에 대해선 '북풍이 미풍에 그쳤다'고 주장하며 선거에 미치는 영향력을 차단하는데 주력했습니다. 연합뉴스TV 정주희입니다. gee@yna.co.kr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 연합뉴스TV 유튜브 채널 구독 https://goo.gl/VuCJMi ▣ 대한민국 뉴스의 시작 연합뉴스TV / Yonhap News TV http://www.yonhapnews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