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 잠드는 아기ㅋㅋㅋ(수면교육은 아기와 가족 모두를 위한 것입니다 필수필수 강추강추)](https://poortechguy.com/image/TpYcb1MOm-Q.webp)
혼자 잠드는 아기ㅋㅋㅋ(수면교육은 아기와 가족 모두를 위한 것입니다 필수필수 강추강추)
생각보다 조회수가 너무 많이 나와서 관심 있는 분들 많을 것 같아 추가 설명 붙입니다! 1. 수면교육의 중요한 점은 아기가 푹~ 꿀잠자게 하기 위함입니다. 2. 그리고 눕혀 잠들도록 습관되는 것이 중요합니다. 3. 같이 자더라도 애기가 새벽에 안 깨고 통잠 잔다면 분리수면 안 해도 됩니다. 4. 솜이는 같이자면 자꾸 깨서 분리를 하게 되었습니다 ㅠㅠ 그래서 침대가 패밀리침대인데 솜이 혼자 씁니다....... ㅠㅠ 5. 솜이랑 잘땐 제가 산송장처럼 자야했습니다 그래서 저를 위해서도 결국 분리를 했어요. 초반엔 분리후에도 제가 걱정되어 캠을 켜놓고 자고 중간중간 계속 깨서 확인 했는데 이제는 저도 잘 잡니다 6. 혼자 자더라도 집은 안심이고 괜찮다는 생각을 심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안 그러면 옆에 사람이없으면 푹 못자고 계속 깨고 울고 그러죠ㅠㅠ 7. 낮에 많이 안아줍시다 솜인 모유를 먹이고 있습니다(두돌까진 먹이려구요) 그래서 더 자주 안겨있기도 하고 낯가림 심해서 엄마 껌딱지 입니다. 충분히 안아주고 있는 중입니다. - 손탄다그러는데 그런거 걱정하실 필요 없습니다. 2년까지 애착형성 정말 중요하다 합니다. - 8.정해진 밤시간 (저희집은 7시)이 되면 모든 불을 끄고 껌껌하게 하며 조용히 지냅니다. - 밖에서 시끌시끌하면 애기 잠에 방해됩니다 ㅠㅠ 솜이는 특히 소리에 민감해서... 9. 소리에 예민하게 하지 않으려고 시끄럽게 키우려고 했는데, 이게 사람들 소리로 시끄러운거랑 라디오 소음같은거랑은 다른가보더라구요. 아무래도 코로나에 손님을 많이 부르기도 힘들고, 저랑 솜이랑 거의 집에 둘이 있는데 신생아때부터 라디오를 틀고 하려해봐도 잠만 못자고 ㅠㅠ 역효과가 나서 저는 그냥 조용히 자연의 소리만 들려줍니다. 굳이 시끄럽게하지 않아요. 시끄럽게 키운다는건 사람들이 많이 있어서 와글와글 목소리들이 시끄러우면 그런 소음에 대한 내성이 생기는 것 같아요. 솜이도 사람들 목소리 시끄러운거엔 별 상관없이 잘 자더라구요. 대신 다른 소리 시끄러운거엔 잘 깨요. 많은 분들의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같이자도 통잠잘자는 애기 부러워요 저도 낮잠은 같이 자는데 - 낮잠도 분리수면했다가 어차피 저도 자꾸 잠들어서ㅋㅋㅋ 같이자요 - 밤잠도 같이자고싶기도하는데 같이자려고 누워있으면 애가 안 자고 놀려고하고 난리도아닙니다 오히려 졸릴때도 옆에있으면 왜 안 나가냐는듯이 눈치줘요 방문닫고나와야 잘자요 모든 아가들 잘자고 뇌쑥쑥 키쑥쑥 잘 자라길 바랍니다 잠이 보약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