젤렌스키 "우크라, 광물 자원 보유…투자하라" 자원 외교 / 연합뉴스TV (YonhapnewsTV)

젤렌스키 "우크라, 광물 자원 보유…투자하라" 자원 외교 / 연합뉴스TV (YonhapnewsTV)

젤렌스키 "우크라, 광물 자원 보유…투자하라" 자원 외교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휴전 이후 우크라이나의 안전 보장과 경제적 자립을 위해 자원 외교에 나섰습니다. 젤렌스키 대통령은 현지시간 8일 엑스(X)에 올린 글에서 "우리는 광물 자원을 보유하고 있다"며 "그렇다고 해서 전략적 파트너라고 해도 이를 넘겨준다는 의미는 아니다"라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돈을 내고 투자하라"며 "함께 이것을 개발해서 돈을 벌어보자"고 덧붙였습니다. 이 같은 입장은 앞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우크라이나에 대한 지원의 담보로 '희토류'를 원한다는 발언을 의식한 것으로 풀이됩니다. 강재은 기자 (fairydust@yna.co.kr)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 연합뉴스TV 유튜브 채널 구독 https://goo.gl/VuCJMi ▣ 대한민국 뉴스의 시작 연합뉴스TV / Yonhap News TV http://www.yonhapnews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