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1주택자 다주택자 부동산 규제 완화 ( 실거주의무 전매제한 무순위 청약 분양가상한제 폐지 )|이경민의 부동산하이킥(부동산 강의 - 이경민 부동산 전문가)

[속보] 1주택자 다주택자 부동산 규제 완화 ( 실거주의무 전매제한 무순위 청약 분양가상한제 폐지 )|이경민의 부동산하이킥(부동산 강의 - 이경민 부동산 전문가)

[속보] 1주택자 다주택자 도전해라 ( 실거주의무 전매제한 무순위 청약 분양가상한제 폐지 )|이경민의 부동산하이킥(부동산 강의 - 이경민 부동산 전문가) 이경민부동산 Investment의 공식 유튜브채널입니다. 이경민의 부동산하이킥 에서는 부동산 전문가 이경민 대표가 여러분들의 고민을 부동산 강의 형식으로 전략과 계획을 세워 해결 방안을 제시해서 해결 해 드립니다 영상에서 다뤄드리는 주요 내용으로는 부동산 실전 투자전략, 부동산 정책에 따른 대응전략 및 시장전망 부동산 관련 세무전략, 아파트 지역분석 및 재개발 재건축 등 정비사업 분석, 실수요자의 갈아타기 전략 및 무주택자 내집마련 플랜 등 부동산 투자 상담 고민 에 대한 전략과 대응방안을 영상에 담아 부동산 고민 상담을 풀어 드리고 있습니다. 부동산 일타강사 부동산 전문가 강의를 온라인에서 함께 하세요!! 상담문의 02. 6951. 2482 영등포구 당산로 137 세종빌딩 4층 주요내용 부동산 투자 전반적인 고민을 부동산 강의 상담 형식으로 해답과 투자전략을 제시하고 계획을 세워드리는 직언직설 시간입니다. 오늘 부동산 고민 사연자분은 1주택자 갈아타기를 계획하고 계신 분으로서 규젲역 해제가 되면 어떤 방향성으로 매수전략을 세워야 할지 고민이 있으신 분이었습니다. 이제 앞으로는 투트랙 전략을 세우셔야 할 것 같습니다. 그동안은 큰 폭으로 하락된 기축 아파트 저가매매 의견을 많이 드렸지만 부동산 규제 완화 발표와 함께 청약도 기대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매수 하고자하는 지역 일대의 기축 아파트와 함께 미계약 발생으로 인한 무순위 청약 아파트에 도전하는 방향도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무순위 청약 요건은 무주택자 당해지역 거주 하는 분 한해서 청약통장 없이 청약을 할 수 있었는데 2월에 주택공급규칙 개정을 통해 거주요건 폐지되고 유주택자도 무순위 청약을 할 수 있게 될 예정입니다 또한 청약에 당첨이 되었다 해도 중도금대출 규제로 인해 청약을 포기하는 미계약자 분들이 많았는데 중도금대출 폐지 발표가 있었습니다. 현재 분양가 9억까지 허그에서 보증을 했는데 둔촌주공 분양 여파로 둔촌주공 미분양 방지 를 위해 12억으로 상향 조정했었습니다. 30평대는 분양가 13억이상이 되어 중도금대출이 나오지 못해 미계약분 발생이 나올 가능성이 높아졌기에 서울 부동산 시장 바로미터인 둔촌주공 미분양 해소를 위해 선제대응 차원에서 중도금대출 폐지 발표가 있었습니다. 또한 인당 한도 5억을 폐지했고 세대당 보증건수 1건이 비규제지역 전환시 2건으로 늘어나며 1세대 1주택 청약 당첨시 기존주택 처분기한이 6개월에서 2년으로 늘어났는데 그 또한 폐지 될 예정입니다. 조정대상 2주택자 중도금대출 금지 규제도 비규제 전환시 대출이 나오게 됩니다. 따라서 중도금 대출이 이제 가능해졌으며 잔금시 대출이자 부담이 있거나 대출이 나오지 않은 분들은 전세 계약으로 잔금을 보증금으로 대체했는데 현재 분양가 상한제 민간택지 공공택지 아파트 전매제한 및 실거주 의무 요건으로 전세를 줄 수도 없어 높은 잔금 대출이자 로 인해 분양을 포기하는 사태를 막기위해 강남3구 및 용산 지역 제외하고 분양가 상한제 폐지 가 1월5일부터 시행이 되며 따라서 분양가 상한제 실거주 의무 폐지 또한 되었습니다. 전매제한은 5년 ~10년이 었는데 공공택지 및 규제지역 전매제한 3년 , 과밀억제권역 1년 , 그외지역 6개월 로 완화 되었 습니다. 따라서 이제 다주택자도 무순위 청약 도전이 가능하고 중도금대출도 금액상관없이 한도없이 대출이 나오며 잔금대출도 ltv70% 가능해지며 금리인상 부담이 있는 분들은 전세로 중도금 및 잔금대출 상환이 가능해졌기에 서열이 비슷한 조건의 지역 아파트 무순위 청약도 기대해 볼 만 해졌습니다. 따라서 이젠 청약 및 기축아파트 저가매매 투트랙 전략을 활용해야 할 때 입니다 #부동산규제 #1주택자 #다주택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