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전국 맑고 화창한 휴일ㆍ동해안 가끔 비 / 연합뉴스TV (YonhapnewsTV)

[날씨] 전국 맑고 화창한 휴일ㆍ동해안 가끔 비 / 연합뉴스TV (YonhapnewsTV)

[날씨] 전국 맑고 화창한 휴일ㆍ동해안 가끔 비 [앵커] 휴일은 오늘 화창한 초가을 날끼를 만끽할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동해안 지역으로는 가끔 비가 올 수 있겠는데요. 자세한 날씨 상황 여의도 한강공원에 나가 있는 기상캐스터 연결해 알아보겠습니다. 강지수 캐스터. [캐스터] 저는 지금 여의도 한강공원에 나와 있습니다. 요즘 하늘을 올려다보는 분들 참 많을 것 같습니다. 쾌청한 하늘 아래 가을 만끽하기 좋은 요즘인데요. 휴일을 맞아 나들이 즐겨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휴일인 오늘 전국이 대체로 맑겠습니다. 하지만 동풍의 영향으로 강원 영동과 경상 해안으로는 대체로 흐린 가운데 가끔 비가 오겠는데요. 내일 오전까지 예상되는 강수량은 강원 영동에는 최고 60mm, 경상 해안으로는 최고 30mm의 비가 오겠습니다. 동해안과 남해안 그리고 제주로는 바람도 강하게 불고 있습니다. 게다가 너울성 파도까지 더해지겠는데요. 해안가 찾으시는 분들은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하셔야겠습니다. 한낮에는 가을햇살이 내리쬐면서 기온이 빠르게 오르겠습니다. 서울 28도, 대전과 대구 27도, 그리고 부산이 26도까지 오르겠습니다. 이번 한 주도 완연한 초가을 날씨를 보이다가 주 후반에는 비 소식이 있겠습니다. 추석을 앞두고 벌초하시는 분들 참 많으실 텐데요. 한낮에는 햇빛이 굉장히 내리쬡니다. 자외선 차단에 신경 써주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날씨 전해 드렸습니다. (강지수 기상캐스터)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 연합뉴스TV 유튜브 채널 구독 https://goo.gl/VuCJMi ▣ 대한민국 뉴스의 시작 연합뉴스TV / Yonhap News TV http://www.yonhapnews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