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역 등 터미널에도 사전투표소…투표행렬 이어져 / 연합뉴스TV (YonhapnewsTV)](https://poortechguy.com/image/r8ELi9WRv1A.webp)
서울역 등 터미널에도 사전투표소…투표행렬 이어져 / 연합뉴스TV (YonhapnewsTV)
서울역 등 터미널에도 사전투표소…투표행렬 이어져 [앵커] 서울역에서도 사전투표소가 마련됐습니다. 여행객들의 편의를 위해서 인천공항 등 전국 각지의 터미널에도 투표소가 설치된 건데요. 현장 분위기 취재기자 연결해 알아보겠습니다. 이동훈 기자. [기자] 네, 저는 지금 서울역에 마련된 사전투표소에 나와 있습니다. 사전투표는 오늘 오전 6시부터 시작됐는데요. 시작 직후엔 출근길에 나선 시민들만 투표를 하는 듯 했지만 지금은 기차 이용객들도 투표소를 찾고 있습니다. 소중한 한 표를 행사하기 위해 이곳 탑승구 옆에 마련된 투표소를 들렀다가 기차를 타러 가는 모습인데요. 본인 확인을 거친 뒤 투표용지를 받기 위해 시민들이 계속 찾아오는 만큼 용지 발급기도 쉴새없이 가동되고 있습니다. 지난 대선 때보다 개수가 늘어난 기표소에도 시민들의 발길이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사전투표는 신분증만 있으면 투표소 어디에서든 가능합니다. 사전투표소에서는 광역, 기초단체장과 교육감까지 모두 7장의 투표 용지를 받게 되는데, 국회의원 재보궐선거 지역은 1장을 추가해서 8장을 받습니다. 만약 본인의 주소지에서 사전투표를 하신다면 투표용지만 받으면 되고, 다른 지역에서 하실 경우 회송용 봉투를 함께 받아 투표함에 넣으면 됩니다. 중앙선관위는 또 투표를 한 뒤 투표장 밖에서 이른바 '인증셀카'는 가능하지만 기표소 안에선 금지된다며 유권자들의 주의를 당부했습니다. 가까운 투표소는 중앙선관위 홈페이지나 스마트폰 앱, 1390번 전화로 안내받을 수 있는데요, 사전투표를 위해서는 신분증을 꼭 챙기셔야 한다는 점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서울역 사전투표소에서 연합뉴스TV 이동훈입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 연합뉴스TV 유튜브 채널 구독 https://goo.gl/VuCJMi ▣ 대한민국 뉴스의 시작 연합뉴스TV / Yonhap News TV http://www.yonhapnews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