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0세의 산티아고 순례길 걷기 ㅣ 자유로운 영혼으로 혼자서 걸었습니다] 우리는 왜 걷는가? (2021년4월신간. 오디오북)

[70세의 산티아고 순례길 걷기 ㅣ 자유로운 영혼으로 혼자서 걸었습니다] 우리는 왜 걷는가? (2021년4월신간. 오디오북)

구독📌 과 좋아요👍🏻 는 힘이 됩니다~ 🙏🏻🙏🏻 · 제목 : 자유로운 영혼으로 혼자서 걸었습니다. · 지은이 : 김인식 · 출판사 : 마음의 숲 (출판사로부터 낭독허가를 받았습니다.) 저희 부부는 걷는 것을 좋아합니다. 등산도 같이 다니고, 차 마시며 걸어서 돌아다니는 것을 좋아합니다. 코로나19가 전세계를 뒤덮기 전, TV 프로에 나오는 산티아고 순례길 관련 예능을 보며 '우리도 언젠가는 저 길을 걸어보자'고 얘기를 나누었습니다. 여느때처럼 읽을 책을 찾기위해 광화문 교보문고를 뒤지고 있던 중, 딱 눈에 들어온 책이었습니다. 그런데 저자는 무려 70세에 산티아고 순례길 800km 를 걸었다고 하자 입이 떡 벌어졌습니다. 저희 부모님 정도의 나이에 참 대단하시다는 감탄으로 시작을 해서 '왜 그렇게 걸으실까?' 란 의문이 생겼습니다. 저분은 왜 걸으셨을까? 왜 혼자서 그 먼 길을 걸으셨을까? 저희가 아무리 걷는 것을 좋아하고 저자보다 훨씬 젊음에도 800km 를 혼자서 걷는것은 쉽게 도전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리베카 솔닛이 얘기한 '걸어가는 사람이 바늘이고 걸어가는 길이 실이라며, 걷는 일은 찢어진 곳을 꿰매는 바느질입니다. 보행은 찢어짐에 맞서는 저항입니다' 라는 말 처럼 저자의 인생에 걸쳐 일어났던 많은 일들을 생각하고 정리하기 위해 그 많은 길을 걸었을까요? 또다시 그 길을 걸어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만드는 책 입니다. 언젠가는 꼭 도전해 보고 싶습니다~ 잘 들어주시고, 행복하세요. 😊 #자유로운영혼으로혼자서걸었습니다#김인식#마음의숲#산티아고#순례길#걷기의인문학#여행기#책낭독#오디오북#책추천#ASMR#책읽어주는여자#좋은목소리#출근독서#퇴근독서#취침독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