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리움 쿨뚝 연구소
테섭열리면 테스트해보려했는데 너무 많은 문의가 들어와서 가지고있는 수로용 2초뚝 장난감으로 쳐봤습니다 결과-- 1 0초뚝/2초뚝 (동일스펙맞춤) 간 딜차이는 거의 없음 (롱기누스 사용횟수에 유의미한 차이가 있을 줄 알았으나, 생각보다 11 1초에서 9 n초로 줄어들면서 가져가는 횟수증가는 딱히 체감되지않았고, 후술할 2번 사유때문에 실사용 가치가 낮아집니다 2 변신상태에서 컨티에 맞춰서도 롱기누스를 던져보고, 인챈트 자벨린을 의식해서도 롱기누스를 던져보고, 쿨도는대로 재사용터지는대로도 던져봤으나, 유의미한 딜 상승을 보여주지 못했습니다 (각각의 경우로 5분40초 측정을 여러번 해봤고, 마지막에 자료제공) 단, 평딜구간 자벨린-오브-자벨린-오브-롱기누스-오브 연계는 유의미한 게이지 수급완화와 평딜구간 딜 증가를 보여줬으므로 평딜구간에는 쿨도는대로 롱기누스를 쓰는 게 맞다고 생각하고, 변신상태에서는 굳이 리스크(유도기능이 없음)를 감수할 이유가 없다고 판단하여 변신때는 리치때문에 도저히 자벨린이 닿지 않는 위치에 있는 것이 아니라면 변신자벨린만 쓰는게 바람직하다고 생각합니다 3 허수아비 특성상 자오자오 누수가 단 한번도 없는 빌드를 채용했으므로 3분극딜(오리진x극딜)때 윙그니션이 가동됐으나, 땅그니션을 하고 변신자벨린을 6초 던졌을 때 딜하락이 아주 미미했으므로 크게 신경쓰지않아도 괜찮습니다 추가로, 이그니션의 소오크리액션 점유율을 고려했을때 굳이 2소오크 각이 나오지 않더라도 유연하게 쿨 밀리지 않은 상태로 바인드에 묶이거나 아이온에 묶어서 이그니션을 지연시키지않고 바로 발동시키는 것이 실보스에서 좋은 성적을 가져왔습니다 -- 일단은 쿨뚝 (쿨타임 감소 옵션)의 실사용 가치를 알아보기 위해 연구 전 고려했던 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아래 사항들은 고려하여 연구완료된 것을 의미) a 롱기누스 쿨타임 감소로 인한 사용횟수 증가 기대 b 매서풀 그여축 레오갓의 쿨타임 2초 감소로 인한 변신시 해당 2분 버프류 가동률 증가 기대 c 쿨밀림 2초 감소 c 항목 이외에는 큰 성과를 보이지 못하였으므로 극딜각(바인드, 보스그로기, 무적상황 등)에 크게 영향을 받지 않는 일리움 특성 상, 굳이 쿨타임 감소 옵션을 사용 할 뚜렷한 이유를 찾지 못하여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 아래는 금일 테스트한 전투분석 자료입니다 좌) 0초 , 우) 2초 입니다 1 920 / 925 ( 변신때 롱기누스 사용 ) 2 925 / 929 ( 변신때 롱기누스 사용x) 3 910 / 920 ( 변신때 롱기누스 사용, 땅그니션 후 변신평타) 4 915 / 910 ( 변신때 롱기누스 사용, 땅그니션 후 변신평타) 5 914 / 919 ( 변신때 롱기누스 사용x, 땅그니션 후 변신평타) 6 925 / 922 ( 변신때 롱기누스 사용x) 7 923 / 930 ( 변신때 롱기누스 사용x) 질문은 댓글 혹은 로 문의주세요 일리움 방 비밀번호를 몰라 입장이 안된다고 연락이 많이 오는데 상단 링크로 문의주시면 인증받고 방 입장 도와드립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