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취구성] 경제사회노동위 공식 출범…"깊은 책임감 느껴" / 연합뉴스TV (YonhapnewsTV)

[녹취구성] 경제사회노동위 공식 출범…"깊은 책임감 느껴" / 연합뉴스TV (YonhapnewsTV)

[녹취구성] 경제사회노동위 공식 출범…"깊은 책임감 느껴" 문성현 경제사회노동위원회 위원장은 오늘 청와대에 첫 회의를 마치고 앞으로의 각오를 밝혔습니다. 깊은 책임감을 느낀다고 말했는데요. 주요 발언 내용 함께 들어보겠습니다. [문성현 / 경제사회노동위원회 위원장] "오늘 경제사회노동위 본회의에 앞서서 새롭게 위촉된 경사노위 위원들에게 대통령께서 위촉장을 수여했습니다. 그리고 직접 첫 회의에 참석하셔서 저희 사회적 대화 기구 출범에 대한 각별한 의미, 기대에 대해 많은 대화를 나눴습니다. 위원장으로서 저는 지금 일자리 문제가 엄중한 상황에서 우리 사회적 대화가 깊은 책임감을 가져야 한다. 노사는 서로 입장이 달라도 함께 해야 하는 운명공동체로서 우리가 사회적 대화를 통해서 이룬 합의는 우리 사회의 최고의 권위를 갖게 될 것이라고 저는 강조했습니다. 앞으로 민주노총이 포함된 사회적 대화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 연합뉴스TV 유튜브 채널 구독 https://goo.gl/VuCJMi ▣ 대한민국 뉴스의 시작 연합뉴스TV / Yonhap News TV http://www.yonhapnewstv.co.kr/